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구 필라테스 78회차 : 살려고 시작한 필라, 1:1보다 2:1이 좋은이유

정보

by likeapricot 2021. 12. 1. 22:10

본문

반응형

 

2:1로 하는 필라테스를 다니고있다. 2:1을 하면서 느낀점은, 혼자보다 두명일 때 더 힘이 난다는거다. 같이 하는 사람들과의 어울림이나 분위기도 중요하지만, 뭔가 더 견디게 된달까. 내가 못하는 자세도 옆사람이 잘하면 나도 더 잘해겠다는 생각이 들게된다. 함께할때 힘이 더 나는 것 같아서 나는 혼자보다 둘이 좋더라.

 

그런데 지난주부터 혼자하는 날이 늘어나고 있다. 아무래도 날이 추워지면 운동하러 잘 안나오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고 쌤이 말씀하셨다. 그랬구나. 나는 그냥 예약된대로 가고 그랬는데 확실히 바람이 많이 불고 온도가 떨어지면서 발걸음을 내딛기가 어려워지나보다.

 

밖이 추워질수록 운동 후 걸어오는 길이 너무 즐겁다. 갑상선때문에 더위를 너무 많이 타는 편이라 운동하는 중에도 땀이 많이 나고 더위를 많이 탄다. 여름에는 에어컨아래에 있어도 에어컨을 안 틀었다고 생각할 정도. 아주 힘들고 고통스러울때도 있다. 그래도 끝나고나면 기분이 상쾌했는데, 최근에는 그 상쾌함의 정도가 아주 높다. 집에 걸어오는길에 기분이 아주 좋더라.

 

 

 

 

 

 

 

필라테스는 올 3월말부터 시작하게 됐다. 예전에는 그룹 필라테스를 다닌 적이 있는데, 기구필라테스라고 갔더니 마루운동만 내내 하고 온 적이 있다. 나는 그것도 운동하는거라고 좋아서 매주 토요일마다 다녔는데 너무 좁은 공간에 6명이 모여서 운동을 하니 운동하는 기분이 잘 안났다. 그 센터는 너무 멀기도 했고, 결국 6개월정도 다니다 그만두었다.

 

 

그런데 올 들어 건강이 엄청 안좋아지는거다. 하루종일 앉아서 일하는 탓도 있고, 운동을 전혀 안한 탓도 있고. 뭐 이래저래 겹쳤는지 살려고 운동을 하기 시작했다. 좋아서 하는것보다 살려고. 3월에 급하게 필라테스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예전 필라테스를 다닐 때, 1:1을 30회정도 권하길래 무조건 1:1만 해야되는줄 알았다. 그런데 원장쌤과 상담을 해보니, 이미 운동을 조금 해봤어서 무조건 1:1을 할 필요는 없고 2:1만 해도 충분하다고 하셔서 오히려 1:1가격으로 2:1을 여러번 할 수 있도록 등록해봤다. 원장님의 솔직한 의견은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 웬만하면 돈 때문이라도 1:1을 권할꺼라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다.

 

 

 

초반에는 좀 1:1을 하고 넘어갈껄 싶었지만, 2:1을 하다가 1:1을 해보니 좀 나만 봐주시니까 정말 쉴틈이 없는거다. 2:1을 하다보면 옆 사람이 힘들때 좀 같이 쉬어갈 수 있고 나만 봐주는게 아니라 자세도 가끔 흩트러져도 넘어갈 수 있는데 1:1은 얄짤없다! 지금은 조금 적응을 한 상태지만, 체력이 올라오지 않았을때는 좀 부담스럽기까지했다. 1:1만 하시는분들 좀 대단하기도 하고.

 

 

 

 

내가 다니는 센터는 어플로 신청해서 다니는 곳인데, 같이 할 분이 매 시간마다 등록을 했는지 확인하곤 한다. 누가 신청한줄은 모르지만 2명이서 할 때 나는 더 즐거우니까. 날이 많이 추워졌지만, 함께 하실 분들이 많이 와서 운동을 같이 하면 좋겠다. 

 

 

 

필라테스가 끝나고 집에 가는 길에 잠시 서점에 들렀다. 12월1일.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다. 올해가 가기전까지도 열심히 운동해야지. 오늘 밤은 노팅힐을 다시 보면서 자야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