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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파인더 어플 로지아이 고객센터 연락처 문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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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likeapricot 2021. 12. 28.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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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지아이 고객센터 문의 방법과 해결 후기

 

 

 

예약날짜에 미집하 발생

 

 

로지아이는 방문택배를 신청하거나, 고객의 반품 접수 수거를 신청할 때 주로 사용하곤 한다. 늘 예약한 날짜에 픽업을 잘 와주어서 걱정이 없었는데, 최근에 엄청나게 수거가 안되는 상황을 경험해버렸다. 예약날짜에 집하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로지아이의 예약번호로는 택배가 잘 접수된건지 조회가 불가능해서 정말 답답했다.

 

 

 

그때, 고객센터를 엄청 찾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제대로 된 정보가 거의 없어서 고객센터와 상담했던 내용을 직접 작성해보려고한다. 비슷한 문제를 가진 분들께 정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원래는 택배사 상관없이 수거가 잘 이루어져

 

원래 로지아이는 택배 접수 시 다음날로 수거신청을 해두면, 바로 다음날 무조건 수거를 하러 오셨었다!! 대한통운이든 한진택배든 모두 다 약속을 잘 지켰었다!!!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두는게 가능하고 그걸 어긴 적이 한번도 없었기에 그걸 믿고 신청했는데 아예 수거가 안된거다. 황당.

 

 

여태까지 이런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이게 뭔일인가 싶었다.

 

 

가격도 저렴하게 택배를 예약할 수 있어서 진짜 잘 이용하고 있는 어플이었는데....

이 때 이후로 그냥 비싸도 고객 반품 수거는 대한통운에서 5000원 주고 신청할껄 그랬나 싶었다.

돈 조금 아끼겠다고 로지아이로 예약했다가 진짜 낭패였다.

 

 

 

 

내가 직접 보내는 택배면 괜찮은데, 고객수거용 택배로 접수한 거라 완전 난감.

 

 

지난 번에, GS 편의점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해서 저렴하게 택배 보내는 법을 포스팅 했었는데 그때 반품 택배방법 중 하나로 로지아이를 언급하려고 했다.

 

 

일단 고객이 직접 편의점에 택배를 들고가서 보내는게 아니고, 고객의 집으로 방문해서 기사님께서 수거를 해주시니까 로지아이를 이용하면 금액부분에서도 큰 손해도 없고, 크게 불편하지도 않아서 정말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다. 하지만, 이렇게 수거 예약 날짜를 지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해서 강력추천은 어려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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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지아이 내 예약번호로 한진택배 조회 불가능

 

 

금요일에 택배접수를 했고, 토요일에 수거하는걸로 요청을 해두었는데 아예 수거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때, 고객센터를 찾아 채팅에도 문의를 남기고, 고객문의 1:1로도 남기고 다 해도 토요일이니까 해결 불가능. 에효.

 

 

가장 큰 문제는, 이게 접수가 이루어진 것인지 확인이 아예 안된다는 점.

왜냐, 로지아이에 등록된 예약번호로는 한진택배측에 조회가 아예 안된다. 전화연결에서도 안되고, 홈페이지에서도 안되고~ 조회가 불가능.

 

 

그리고 운송장번호는 기사님께서 수거를 하셔야 운송장번호를 알 수 있어서 접수한 사람은 마냥 기다리기만 해야되는 상황이었다. 

 

 

 

 

 

1:1문의 답변 느림

 

 

토요일에 문의글을 남겼는데, 월요일 고객센터 운영시간에도 답변이 4시 반쯤이나 되서야 왔다. 뭐 이건 어쩌라는건가! 시간은 마냥 지나가고, 집하는 안되고, 고객센터 답변도 없고 너무 답답했다.

 

 

아예 답변을 못받으신 분들도 있다고 어느 블로그에서 봤다. 이때 하도 답답해서 네이버랑 다 검색해본듯.

 

 

 

 

 

고객센터의 답변

 

집하지연은, 택배사 사정이나 물량증가에 따라 지연이 될 수 있으니 양해를 부탁한다고 한다.

 

그리고 한진택배의 경우 소형택배는 홈픽을 통해 접수 된 후, 한진택배로 배송이 진행된다.

 

해당 접수된 택배 예약번호는 홈픽 고객센터(1800-0987)로 오전10시~오후 5시 사이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고 하는데, 홈픽 들어가서 해도 안되더라....... 황당해 황당. 그냥 마냥 기다리니 월요일 저녁에 집하 하시긴 했다.

 

로지아이에서 개인적으로 알려준 예약번호로도 조회가 안됬었다.

 

 

 

이걸 보니까, 아예 한진택배를 이용하려면 홈픽에서 직접 접수를 하는게 나을 것 같았다.

그리고 대한통운으로 직접 접수를 하던지.

 

 

직접 하면 더 비싸서 손해겠지만, 요즘 물량이 많아서 문제인데 이렇게 집하가 안되거나 그런 문제는 거의 없고 바로 택배가 무슨 문제인지 조회가 가능하니까. 직접 접수하면 고객센터 연결도 잘되고. 로지아이는..... 고객선터 전화번호가 없다!!!!!!! 마냥 1:1 답변을 기다려야함.

 

 

 

 

챗봇은 채팅이 아님

 

일단 채팅은 아예 있으나마나 한듯. 그냥 챗봇!!! 고정된 질문에 반복적으로 대답하는 것 뿐. 채팅기능이 아닌 것 같았다.

채팅은 그냥 기본적인 질문만 궁금한때 사용하는데, 의미가 있나 싶을 정도.

 

 

 

 

챗봇에서는 저 정도, 답변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다. 

 

 

 

 

 

 

로지아이 1:1문의 남기는 법

 

1. 일단 맨위 탭 중, 알림방이 아닌 택배예약 탭을 눌러준다.

택배예약을 누른뒤, 바로 오른쪽에있는 점 3개를 눌러준다.

 

 

 

 

 

 

2. 고객센터를 누른다.

 

 

 

 

 

3. 1:1 문의에서 문의사항을 누르고 문의글을 작성하면 된다.

 

 

 

 

문의유형1에서는 6가지로 선택이 가능하다.

 

 

 


 

 

로지아이 정말 잘 이용했었는데, 이번에 너무 실망해서 그 이후로 이용을 안하고 있다. 좀 많이 힘들었던 경험이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고객센터는 1:1 문의로! 그런데 답변이 많이 느리다는 것만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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