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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페이 환불 문의는 네이버 고객센터로! 상담원연결 전화번호 챗봇 채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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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likeapricot 2021. 12. 13.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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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네이버 페이 환불 방법 : 네이버 고객 센터 연결

 

 

 

네이버환불 또는 결제문의는 판매자가 아닌 네이버로

 

네이버 쇼핑, 네이버 페이로 물건을 구매하고 분명히 판매자가 환불신청까지 해줬다고 하는데 돈이 안들어왔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대부분 판매자에게 문의를 하곤 하는데, 환불접수 이후의 문제는 네이버로 직접 문의를 하면된다.

 

 

 

 

 

네이버 포인트결제 환불이나 신용카드, 무통장, 핸드폰결제 등 환불도 확인 가능

 

 

 

직접 신용카드나 무통장, 핸드폰결제 등으로 결제를 하거나 포인트로 환불을 받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포인트 환불은 네이버페이 -> 포인트 -> 포인트내역 상세보기를 통해 사용취소내역구매내역 차감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꼼꼼히 확인하는게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가끔 포인트 취소부분은 스스로 확인하기 어려워 환불이 안되었다고 할 수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자.

 

 

 

환불문제는 판매자가 아닌 구매자가 직접해야

 

환불을 할 때는, 고객정보가 필요하다. 정확한 본인확인이 필요해 판매자가 도와줄 수 없다.

판매자는 물건을 보낸 뒤, 고객이 구매확정을 할 때까지 돈을 받지 않기 때문에 결제에 관련되서는 네이버에 문의해야한다. 이 점을 다시 생각해보면, 네이버에서 구매시 고객이 직접 구매확정을 하기 전까지는 판매자가 돈을 가져가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는 그만큼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는 여견이 마련되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기에 환불시에는 판매자가 돈을 받은 적이 없으므로, 구매자가 직접 네이버에 연락해야한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판매자가 모든 걸 해주면 좋겠지만, 개인정보를 판매자가 알 수 없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직접 해야하는 부분이니 고객센터 연락방법을 참고하여 환불관련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자.

 

 

 

 

 

네이버 고객센터 연락방법

 

네이버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다.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거나, 챗봇으로 문의하거나, 메일으로 문의할 수 있다.

3가지 방법을 하나씩 살펴보겠다.

 

 

 

1. 네이버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하기

 

 

네이버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819




전화연결 시, 기다림이 필요하므로 가장 오랜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특히나 요즘 비대면이 많아져서 대부분의 상담을 챗봇이나 이메일로 하는 추세이니 참고하자.

 

전화연결 방법

1) 우선 1588-3819로 전화를 건다.

2) 구매자 버튼 1번을 누른다.

3) 개인정보를 입력한다.

4) 구매한 상품 목록 중, 해당되는 것의 번호를 누른다.

5) 전화연결을 기다렸다가 상담한다.

 

전화연결은 기다림이 필요하지만, 그만큼 더 정확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전화상담을 선호할 경우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요즘 네이버가 아예 전화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전화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가 되셨길.

 

 

 

 

2. 챗봇 채팅 상담하기

 

챗봇 상담은 카톡처럼 채팅으로 상담하는 것이다.

나름 가장 빠른 방법일 수 있지만, 대기시간이 20분정도 소요된 적도 있다.

 

챗봇상담이나 이메일상담을 찾는것도 쉽진않다. 네이버는 직접 고객상담을 안하기 위해 엄청 꽁꽁 숨겨놓았다.

상담을 하기 위한 과정을 캡쳐했으니 참고하길.

 

 

 

챗봇채팅 또는 이메일 상담 하는 방법

 

1. 네이버페이 ->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내린다. -> 쇼핑&페이 고객센터를 클릭한다.

아주 작게 글씨가 적혀있으니 유의. 

 

 

 

 

2. 네이버 쇼핑&페이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 아래부분으로 내려 -> 문의하기 클릭

자주 찾는 도움말을 참고하고, 여기서 해결이 안된다면 문의하기를 누른다.

 

 

 

3. 구매이력이 나오고 -> 또 아래로 내려 -> 챗봇/채팅 또는 이메일 상담 중 원하는 버튼을 누른다.

 

구매이력이 나왔을 때, 판매자에게 문의하라고 적혀있는데 환불문제는 판매자가 해줄 수 없으니 반드시 네이버의 상담을 눌러야한다.

 

 

 

4. 챗봇상담을 누르면 ->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 상담원을 연결한다.

챗봇상담을 한다고 바로 채팅이 시작되는건 아니다. 환불을 원하면 환불 버튼을 누르고 상담원 연결을 눌러야한다. 단계가 생겼으니 원하는대로 눌러서 상담을 진행하자.

 

 

 

 

 

 

3. 이메일 상담

 

 

네이버는 챗봇상담을 더 권유하는데, 더 빠른 상담을 원한다면 챗봇을 이용하고 챗봇을 기다리는 것이 번거롭다면 이메일을 이용하는게 좋겠다.

 

 

 

아이디와 이메일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고, 상담유형을 선택 후, 내용을 작성하면된다. 

 

 

3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네이버 환불을 받으면 된다. 환불문제는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매끄럽게 이루어지므로 문제가 있다면 주저없이 상담신청을 하길! 판매자보다 네이버가 더 정확하다.

 

 

결제수단별 환불 소요 일정

환불 소요 기간은 구매시 결제한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다.

모든 환불 소요기간은 영업일 기준이다.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된다. 영업일 기준 3~5일 이런식이니 3일만에 안들어온다고 초조해하지 말기를!

 

아래에 결제수단별 환불 소요일을 첨부하니 참고하자.

 

 

 

간편결제,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포인트결제, 무통장에 따라 환불 소요 기간이 달라지며 최대 영업일 기준 5일정도 소요된다. 포인트를 제외하고는 3~5일정도 걸린다고 생각하면 편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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