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셀 차트 종류 변경 새 시트로 그래프 이동하는 방법

IT/엑셀

by likeapricot 2022. 5. 1. 06:22

본문

반응형

 

 

 

엑셀 차트 종류 변경 새 시트로 그래프 이동하는 방법




 

 

앞서 엑셀에서 차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기본적으로 데이터에 맞는 추천 차트로 차트를 만드는 방법이었는데, 문서를 작성하면서 시각적으로 보기 좋은 그래프를 정말 많이 이용하게 되므로 추천 차트 만들기를 알아두는 것 부터 꼭 시작하면 좋겠다.

 

 

2022.04.04 - [IT/엑셀] - 엑셀 차트 만들기 그래프 크기 조절 위치 이동 삭제하는 방법

 

 

문서를 작성할 때, 그래프는 딱 한번에 그 데이터가 의미하는 바를 알기 쉬워서

뉴스나 발표에서도 많이 쓰는 타입이다.

파워포인트로 발표자료를 만들거나, 문서를 보낼때도 번거롭지만 그래프 하나 더 만들어서 추가하면 문서를 훨씬 이해하기가 쉬워진다. 받아보는 사람도 수 많은 문서를 너무 자세히 안읽어도 이해하기 쉬우니, 그래프 만들기는 엑셀에서 꼭 숙지하면 좋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서 추천 차트로 만든 차트를 활용해 차트의 종류를 변경하고, 차트의 위치를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미 만든 차트의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때 반드시 차트 종류 변경으로 변경해주어야 하니, 꼭 알아두어야 하는 기능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 이미 만들어둔 차트의 차트종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2. 차트를 새시트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차트종류를 변경하는 방법

 

 

 

 

1. 이미 만들어 놓은 차트를 클릭해준다.

 

 

 

2. [차트도구] -> [차트 디자인] -> [차트 종류 변경] 을 클릭한다.

 

 

 

 

 

 

 

 

3. [차트 종류 변경] 창에서 [모든 차트] -> [세로막대형] -> [3차원 묶은 세로 막대형] -> 오른쪽 그래프를 클릭한다.

 

디자인은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된다.

앞서 만든 디자인이 세로막대형이라서, 가장 우선적응로 세로막대형으로 선택이 되어 있다.

기존에 만들어놓은 세로막대형 이외에, 왼쪽 리스트에 있는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으니 데이터에 맞는 디자인을 클릭해보고, 미리보기로 만들어지는 모양을 본 후 선택하면 된다.

 

 

 

 

 

4. 최종적으로 3D모양의 세로막대형 그래프가 생성되었다.

 

엑셀에는 차트 디자인이 정말 다양하다.

기본적으로 만들어지는 2D말고도 3D도 있고, 색상변경에 따라서도 다른 디자인으로 보인다.

 

 

 

 

차트를 새시트로 이동하는 방법

 

 

 

 

차트를 새 시트로 이동하거나, 다른 워크시트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두 방법은 모두 동일하니 여기에서는 새 시트로 이동으로 예시를 수행하겠다.

 

 

1. 차트를 클릭해준다.

 

 

 

 

2. [차트도구] -> [차트 디자인] -> [차트 이동] 을 클릭한다.

 

 

 

 

 

 

3. [차트이동] 새창에서 [차트를 넣을 위치를 선택하십시오] 중, [새시트]를 선택한다.

 

 

4. [새시트]에는 기본적으로 새시트이름이 chart1 이라고 적혀있는데 이걸 클릭해서 새로운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다.

 

 

 

 

5. [새시트]의 이름을 '차트그래프'라고 적은 뒤, 확인을 눌러 마무리한다.

 

 

 

 

6. 맨 아래에 보면, 시트가 1개 추가되고 시트의 이름은 사용자가 지정한대로 '차트그래프'라고 새롭게 생성되었다.

차트는 새 시트에 가득차게 생성되어 더 보기좋게 만들어졌다.

 

 

 

 

 

관련 포스팅 더보기

 

 

2022.02.13 - [IT/엑셀] - 엑셀 머리글 그림 로고 사진 이미지 삽입하고 가운데 배치하는 서식 적용하는 방법

 

엑셀 머리글 그림 로고 사진 이미지 삽입하고 가운데 배치하는 서식 적용하는 방법

머리글에 그림 로고 사진 삽입하고 가운데 배치 엑셀의 머리글이나 바닥글에 로고를 입력하여 프린트 될때마다 출력되게 하고 싶다면? 아니면, 그냥 보내는 문서도 이게 우리 회사의 문서

likeapricot.tistory.com

 

 

2022.02.08 - [IT/엑셀] - 엑셀 선택 영역 인쇄 페이지 가운데 정렬 여백 지정하는 방법

 

엑셀 선택 영역 인쇄 페이지 가운데 정렬 여백 지정하는 방법

엑셀 선택 영역 인쇄 정렬 여백 설정 엑셀에서 인쇄를 할 때, 선택영역만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인쇄버튼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활성 시트 인쇄]로 설정되어 있다. 현재 시트

likeapricot.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